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중 하나입니다.
하나의 프로그램을 만들때, 하나의 코드로 나열을 하는것이 아닌 각 기능을 하는 객체를 생성하여 필요할때마다 만들어진 객체를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방식입니다.
예를들면 본래는 강아지라는 클래스를 만들때, 달리는 강아지 짖는 강아지 수영하는 강아지 라고 3개의 클래스를 만들었다면 객체지향은 달린다, 짖는다, 수영한다 라는 객체를 만들고 강아지라는 클래스에 단순히 사용만 하면 됩니다.
이것의 장점은 강아지뿐만 아니라 고양이, 원숭이 등등의 다른 클래스에서도 객체들을 쉽게 사용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객체지향의 특징: 추상화, 상속, 다형성, 캡슐화
'개발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DB에서 인덱스를 잘 활용하면 좋은점 (0) | 2023.03.28 |
---|---|
DI란? (0) | 2023.03.28 |
WIL (1) | 2023.01.03 |
SQL연습 (0) | 2022.12.26 |
이해가 안 가서 글 적으면서 공부하려고 만드는 페이지 (0) | 2022.12.26 |